OFF
메인홈 > 지역여행 > 충청권 > 충북
대전
충북
충남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글확대 글축소 스토리스크랩 스토리공유 프린트하기

[서천] 1.5도에 숨겨진 미학, 춘장대해수욕장

완만한 경사와 푸른 해송 등 가족단위 관광지로 각광
등록날짜 [ 2013년08월07일 14시34분 ]

 

1.5도에 숨겨진 미학, 서천 춘장대 해수욕장

 

 

 


▲ 춘장대해수욕장

     

 충남 서천군 끝자락에 위치한 춘장대해수욕장은 서해안에서 절경이 아름다운 곳으로 손꼽히는 해수욕장이다.

 

 춘장대해수욕장은 1.5도의 완만한 경사와 잔잔한 파도 등 해수욕을 즐기기에 적합할 뿐만 아니라 드넓은 백사장과 천연의 송림이 한데 어우러져 가족 및 연인단위 휴식공간으로 각광받고 있다.

 

 특히, 해수욕장 배후의 넓고 울창한 송림은 최근의 관광 트렌드로 부각되고 있는 캠핑족을 비롯한 야영객들의 야영지와 휴식지로 손색이 없어 사계절 꾸준히 찾고 있다.

 

 썰물 때면 주변의 바위나 백사장에서 조개, 해삼 등을 채취할 수 있어 생태체험의 장이자 연인들의 데이트코스로도 유명하며, 춘장대해수욕장 해면으로 붉게 떨어지는 낙조와 왼편에 고즈넉하게 자리한 2개의 등대사이로 펼쳐지는 홍원항의 풍광도 빼놓을 수 없는 볼거리 중에 하나다.

 

 이렇듯 천혜의 자연풍광을 자랑하는 춘장대해수욕장은 한국관광공사의 전국 자연학습장 8선에 선정됐으며 국토해양부가 선정하는 전국 우수해수욕장에 수년간 선정된 바 있다.

 

 6월 28일 개막한 춘장대해수욕장은 서천 지명탄생 600주년을 기념하고 무더위에 지친 관광객들에게 추억과 낭만, 그리고 휴식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으며 8월 18일까지 52일간 개장한다.

   

◈ 비치사커대회

 


▲ 제6회 서천군수배 비치사커대회 장면

   

 춘장대해수욕장은 사질토의 넓은 백사장과 완만한 경사 등 쳔혜의 조건을 갖춰 해변축구의 최적지로 손꼽히고 있는 곳으로 생활체육을 통해 한껏 물오른 기량을 뽐낼 수 있는 아마추어인들의 이색 축구대회가 펼쳐지는 곳이다.

   

◈ 춘장대 여름문화예술축제

 


▲ 춘장대 여름문화축제 불꽃놀이 장면

   

 춘장대 청소년가요제가 2013년 지역향토문화축제로 선정돼 올해부터는 명칭을 바꿔 춘장대 여름문화예술축제로 진행됐다.

 

 춘장대 여름문화예술축제는 청소년 가요제를 비롯한 전국 직장인 밴드 경연대회 및 관광객 노래자랑과 한여름밤의 불꽃 쇼 등 관광객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축제로 성장했다.

 

 올해 열 번째로 치러진 춘장대 청소년가요제는 전국의 우수한 청소년들이 참여하는 젊은이들의 무대로 해가 거듭할수록 명성을 더해가고 있으며, 가수의 꿈을 이룰 수 있는 등용문으로 확실히 자리매김하고 있다.

 

 


▲ 모래사장이 아닌 뻘로 이뤄진 춘장대해수욕장은 조개잡기 체험도 할 수 있어 아이들에게 인기 만점

   

 

유난히 더운 2013년도! 

올 여름밤 더위를 식혀줄 춘장대해수욕장에서 가족들과 휴양을 즐겨보는 건 어떨까. 고고씽~

 

 

충청남도>서천군
오은희>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ID 내용 공감하기
- 작성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름 비밀번호
도배방지키
 53672915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글확대 글축소 스토리스크랩 스토리공유 프린트하기
[단양] 퇴계 이황이 극찬한, '선암계곡' (2013-08-08 08:06:31)
[단양] 바위에 새긴 비단무늬, '사인암' (2013-08-06 08:13: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