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
메인홈 > 지역여행 > 충청권 > 충북
대전
충북
충남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글확대 글축소 스토리스크랩 스토리공유 프린트하기

새콤 달콤 '2013 영동 포도축제'

등록날짜 [ 2013년09월03일 21시49분 ]


우리나라 최대 포도 생산지 영동에서 열리는 새콤 달콤 축제한마당. ‘2013 영동 포도축제’가 대한민국 흑진주 영동포도와 어우러지는 아주 특별한 체험을 주제로 지난 8월 30일부터 9월 1일까지 영동체육관 일원에서 열렸다.


영동 포도축제는 충청북도 최우수 축제로 지정된 체험관광 축제로서 포도따기, 포도밟기, 포도낚시 등 포도를 주제로 30여 가지의 다양하고 독특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축제는 영동 포도로 즐거움을 만드는 ‘포도 체험Zone’, 시원한 공간에서 더위를 날리는 '물놀이 체험Zone', 영동포도를 이용해 행복을 만드는 ‘만들기 체험Zone’, 축제의 열기 속에 잠시 쉬어가는 ‘와인 & 休 체험Zone’, 눈높이를 맞춘 신나고 즐거운 키즈랜드 ‘어린이 체험Zone’ 등 알록달록 포도를 테마로 하는 체험Zone을 주행사장에 설치하여 참석한 사람들을 즐겁게 했다. 


▲ 과일전시장

▲ 영동에서 생산한 포도, 블루벨리, 사과, 복숭아

▲ 영동의 특산품 '와인'


영동 포도축제를 홍보하는 과일전시장이 영동체육관 실내에 마련되었다. 전시장의 포도, 블루벨리, 사과, 복숭아 등 영동에서 생산하는 싱싱한 과일과 예쁜 병에 담긴 와인이 이곳을 찾은 관광객들이 오랫동안 영동을 기억하게 했다. 


▲ 축하 콘서트

▲ 레이저 LED퍼포먼스

▲ 가족마당놀이 '뺑파전'


8월 31일 오후 7시 주행사장인 영동체육관에서 5인조 걸그룹 크레용팝의 축하공연, LED와 레이저의 화려한 빛이 전자음악과 어우러진 레이저 LED퍼포먼스, 심청전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가족마당놀이 뺑파전이 관중들의 흥을 돋웠다.


▲ 사진 전시회

▲ 영동체육관 주변 풍경


사진 콘테스트에서 입선한 작품을 체육관 복도에  전시했다. 주행사장인 영동체육관 주변은 늦은 밤까지 사람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축제가 많이 열리는 결실의 계절 가을이다. 주변에서 열리는 축제에 참여하여 지역의 주민들과 어울리며 피곤한 몸과 지친 마음을 달래는 것도 여가선용이다.

 

충청북도>영동군
변종만>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ID 내용 공감하기
- 작성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름 비밀번호
도배방지키
 59503962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글확대 글축소 스토리스크랩 스토리공유 프린트하기
[괴산] 콧대가 낮아도 미인,'주월산' (2013-09-04 06:49:25)
[괴산] 대학찰옥수수 고장 '박달산' (2013-08-29 09:49: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