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
메인홈 > 지역여행 > 전라권 > 전남
광주
전북
전남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글확대 글축소 스토리스크랩 스토리공유 프린트하기

체험과 눈요기 모두 잡는 '강진 청자축제'

등록날짜 [ 2014년07월31일 09시34분 ]


 

강진청자축제는 남도 여름 대표 축제인데 올해로 42회를 맞을만큼 전통을 자랑하고있습니다.  우리나라 에서 만들어진 보물,국복급 80%가 강진에서

만들어진것이며세계여러나라에 보관되어있는 명품들이 대부분 강진에서 만들어졌을만큼 강진은 청자로 유명한곳입니다.

올해는 특히 중국, 일본 도예가분들이 참석을 도자 빗는 모습을 볼수가 있고, 한,중,일 도자기 전시관도 있어서 3개를 비교하며 감상하는것도 괜찮습니다.

 


 

 

 

작년에는 5,000원 입장료가 있었는데 올해는 입장료가 없습니다.

청자박물관 안에 들어갈때만 일반요금 2,000원이 있습니다. 이요금은 축제기간이 아닌 평일도 받는요금입니다.

 

 

 


하늘에 우산이 둥실둥실 이게 이쁘기도하지만 그늘을 만들어주는 기능도 하더라구여 

뜨거운 햇살을 피할수 있는 좋은 장소기도 합니다. 





들어가는길 바로 옆에는 명품 청자 판매관이 있습니다. 강진청자축제기간에 경매가 이루어지는 곳 인데 도자기를 저렴하게 구매를 할수가 있답니다.

그리고 중국, 일본 도자기도 판매를 하는데  명품 도자기를 저렴하게 살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는 곳 입니다.

모든 관세를 강진에서 부담하기때문에 면세가격으로 도자기를 구입할수가 있답니다.

일본,중국 도자기에 관심있으신분들은 한번 들려서 구매해보시는것도 괜찮습니다.






입구에 들어가면 제일먼저 중국, 일본 도자 판매관이 있습니다. 

일본,중국 도자기는 확실히 구분이 되더라구여  일본도자기는 약간 화려하고, 중국 도자기는 기품이 있구여 취향에 맞게 하나쯤 구이하셔도 좋을듯합니다. 





중국 도자기관에사 판매하는 잔인데  안에 물고기가 조각되어져 있답니다. 

물을 붙기전에는 그냥 조각처럼 보이는데 물을 붇게되면 신기하게되 물고기가 헤엄을치는듯한 느낌을 줍니다.

이 잔은 정말 갖고 싶더라구여 





일본도자관에 있는제품은 화사함을더해줍니다. 

확실히 일본도자기 제품을 보고있으면 아~ 일본제품이구나 하는 느낌을 받게됩니다. 가서 보시면 아 ~~하실꺼에요 






도자기 경매현장입니다.  실가격에서 반값으로 경매를 시작하는데 맘에 드는제품있으면 경매에 참여해보셔도 좋습니다.

은근히 경쟁자와 입찰하는재도 있거든요 ^^너무 무리하게는하지 마시고  맘에 든  제품 저렴하게 한번 가져가보셔요 

 

 

 

 

 

 

 

명품관을 나오면  여러가자 부스들이 즐비합니다. 

먹거리, 체험거리, 물건 구매하는곳등 많은 부스들이 있으니 한번씩 들려보셔도 체험도 해보고 좋은물건 있으면 구매도 해보세요 










그중에 눈에 띄는 부스가 있었답니다. 

강진구에서 운영하는 부스인데  핸드폰 충전해주는곳이 있더라구여 많은 축제 현장을 다녀봤지만  이거 정말 좋은 아이디어인것같았습니다. 

여행하다보면 인터넷 검색하고 사진올리다보면 밧데리가 정말 빨리 달아지거든요 , 아이폰이라 교체도 못하고  이렇게 충전소를 마련해놓으니 

핸드폰 맡겨놓고 또 구경할수가 있어서 정말좋았답니다.

 








강진청자축제 메인 중앙에 청자모란넝쿨무늬호리병 모양주전자 가 크제 자리하고있답니다.

청자모란넝쿨무늬호리병 모양주전자는 모란넝쿨 무늬를 역상감 기법으로 표현한 주자입니다. 역상감 기법은 나타내고자 하는 무늬 바깥 부분을 

상감하는 것으로, 그릇 표면에 무늬를 가득 장식할 경우 번잡스럽게 보이는 것을 피하기 위해 사용되었다고 합니다. 

중국과는 다른 고려만의 산뜻한 조형 세계를 보여준답니다.

 


 

 



이곳 청자박물관 안에 들어갈때만 2,000원의 입장료가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축제장 주변에는 크고 작은 나무들이 많이 있어서 나무그늘아래 쉴수 있는고간들이 있습니다.

돗자리 피어놓고 시원한 그늘아래 휴식을 취할수가 있답니다. 

 

 

 

 

강진청자축제에 왔으니 빠질수 없는 체험 도자기체험  역시 아이들이 가장좋아하고 많은 아이들이 체험을 하고 있었습니다. 

도자기 흙이 엄청 부드럽기 때문에 만졌을때의 촉감이 정말 좋습니다. 직접 만든 도자기를 가져갈수도 있으니 아이들에게 좋은 체험이 될것입니다. 

 

 


 

 

 

 

중앙무대에서는  다채로운 공연도 이어졌답니다.

강진에서 거주하시는분들위주로 많은 프로그램이 짜여져있는데 연습을 많이해서 그런지 잘하시더라구여 

 




작년과 다르게 올해는 중국, 일본 작가분들이 참가를 하였습니다.  직접 도자기 만든 모습도 보여주고  서로 정보교환도 하는 모습이 참으로 좋아 보였습니다. 

일반인들에게는  다른나라 도자기를 볼수 있는 기회도 되고  도자기를 하시는분들은 서로 정보를 나누시고 계시더라구여  

옆에서 엿듣고 싶었지만 당최 무슨말인지 ㅠㅠㅠ


 



 

 

이분은 옹기를 만드신분입니다.  한땀한땀 두드리면서 만들어가시는데 정말대단해보였습니다. 

도자기만드는것과는 또 다르더라구여 

 

 

 



역시 뭐니뭐니해도 아이들에게는 물놀이가 최고인듯하네요 ~더운날씨 시원하게 날려버리는 ^^

애들은  도자기 체험하는곳과 물놀이장에 모두 모여있답니다.

 


 

 

강진청자축제 현장에서 가장 시원하곳^^ 한,중,일 도자기 전시관입니다. 이곳은 무료관람이구여  3개나라의 도자기를 비교해볼수 있는 좋은 전시입니다. 

한국,중국은 뭔가 비슷하면서 다른느낌이구여 일본은 확실히 많이 틀리더라구여 한번 가서 구경해보시는것도 절말좋습니다. 

 

 

 




 

 


이리저라 관람을 하고 집에 갈려고 하는데 ~고려왕실 행차 페레이드를 하더라구여 ^^ 

 


 

  

남도의 여름 대표축제 강진청자축제 더운날씨이지만 우리나라 역사의 한페지를 장식했던 고려청자를 알아볼수 있는 좋은 학습의 장소이기도 합니다.

여행으로의 즐거움도 있지만 뭔가를 알아가는 뿌듯함도 느낄수 있는곳입니다.

방학기간 아이들을 데리고 한번 방문해보셔도 좋을듯합니다.

 

전라남도>강진군
이윤>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ID 내용 공감하기
버킷 [ 2014-07-31 11:58:07 ]
223 178
왕실복장한 사람들 덥겠다 ㅠㅠ
산캐 [ 2014-07-31 11:32:47 ]
198 218
강진이 진짜 환경에 비해 잘알려지지 않은 관광지인듯. 역사적으로도 그렇고.
이름 비밀번호
도배방지키
 41835758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글확대 글축소 스토리스크랩 스토리공유 프린트하기
굴비의 고장 '영광 법성포' (2014-08-01 10:21:53)
민어낚시 포인트, 영광 계마항 (2014-07-31 09:13: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