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
메인홈 > 지역여행 > 경상권 > 경남
대구
울산
부산
경북
경남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글확대 글축소 스토리스크랩 스토리공유 프린트하기

[사진] 하동 북천코스모스 축제

가을이면 제일 먼저 떠 오르는 꽃 '코스모스'
등록날짜 [ 2014년10월06일 10시08분 ]

.

북천 코스모스 축제

 

가을 하면 제일 먼저 떠 올리는 꽃이 코스모스이며, 가을 여행지로 전국에서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하동 북천역 코스모스를 만나기 위해 먼 길을 나선다. 벌써 올해로 8년차 하동 북천 코스모스 축제는 매년 같은 공간에서 같은 형식의 축제가 열린다. 엄청난 규모이지만 인위적인 모습에 약간은 질리게 하는 코스모스가 핀 북천 코스모스 축제를 찾아갈까 망설이다 북천역 전경이 떠올라 잠시 들러보기로 했다.

 

▲ 북천역 철로따라 핀 코스모스

북촌역으로 진입하여 우선 코스모스 광장을 둘러보니 이미 빛바랜 코스모스는 아직 남은 축제기간을 다 채우기 못하고 퇴색되어 가고 있었다. 개천절 다양한 공연 준비를 하고 있지만 코스모스 축제현장에서 시들시들한 코스모스를 빼 버리면 뭘 만나야 할지 약간 걱정이 앞서기도 한다.

 

 

 

 

 

 

 

 

 

 

 

 

 

 

 

 

 

 

 

 

 

 

 

 

 

 

북천역을 지나 철로 주변 길게 늘어선 코스모스길이 가을을 노래하고 있지만 얼마나 많은 사람이 스쳐갔는지 코스모스 조형물은 거의가 훼손되어 있었다. 나훈아가 부른 고향역이 어쩜 북천역이 아닐까 싶을 만큼 북천역 철로를 따라 길게 늘어서 있었고, 연인들은 그나마 피어있는 코스모스에 눈길을 맞추며 사진 찍기 바쁘다. 어쩜 가을의 문턱을 붙잡고 매달린 가녀린 코스모스의 올 가을 마지막 모습일지도 모를 일이다.

 

 

개인적으로 코스모스를 찾는 여행객이라면 인근 진주시 경계에 있는 남강댐 코스모스길을 추천하고 싶다. 진양호 자락 언덕 인위적 공간이 아닌, 제멋대로 자란 코스모스가 더 정감이 가는 곳이기 때문이다.

 

 

 

 

 

즐거운 여행하시길 바랍니다.

http://blog.daum.net/okgolf

 

.

 

경상남도>하동군
안정호>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ID 내용 공감하기
- 작성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름 비밀번호
도배방지키
 17872441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글확대 글축소 스토리스크랩 스토리공유 프린트하기
이름처럼 아름다운 물빛 '파래소폭포' (2014-10-08 10:29:51)
[사진] 경남 진주시 진양호 대평 코스모스 축제 (2014-10-02 09:31: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