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
메인홈 > 지역여행 > 경상권 > 경남
대구
울산
부산
경북
경남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글확대 글축소 스토리스크랩 스토리공유 프린트하기

하동 금오산에서 바라본 남해

등록날짜 [ 2015년03월31일 12시00분 ]

 

일요일에 아버님 친구분이 있는 곤양쪽에 갔다가 근처 진례쪽 금오산(소오산)에 잠시 들려 봤습니다. 간만에 들렸는데 어느새 길에 아스팔트로 잘 포장되어 있네요 예전에는 콘크리트로 대충 길을 만들어 놓았는데 아무래도 관광자원으로 육성하려고 하는지 잘 정비를 해 놓았네요. 하여간 여기 풍경이 정말 압권인 곳이랍니다. 게다가 차로 손쉽게 올라가서 멋진 풍경을 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다만 내려가실 때는 저단 기어를 사용해서 조심스럽게 내려가셔야 합니다. 브레이크 파열이나 자칫 사고가 날 수도 있으니 안전운전..

 

하동 금오산은 해발 843m이고 아래쪽에서 정상까지 도로 길이가 약 7km정도 입니다. 약간 빙 돌아서 정상으로 올라가는 코스랍니다.

가끔 경북 구미의 금오산과 발음이 비슷해서 오해하시는 분들도 있네요..여긴 경남 하동쪽 금오산이랍니다.^^

 

 

A:곤양IC, B:진교IC, C:금오산정상, D:하동쪽 IC에서 광양매화마을로 이동..

 

네이버지도에서 금오산 위치 http://me2.do/F6IZbqXN (경남 남해고소도로 진교IC)


 

수도권에 사시다가 귀경으로 남해에 사시다가 곤양으로 다시 이사와서리 이번에 아버님 기사로 가보게 되었네요..저번에도 한번 왔지만..

하여간 고기사서 바베큐처럼 구워서 미나리와 함께 점심 해결 ㅎㅎ


 

예전부터 여기 집 근처에 살았던 고양이..사람도 안무서워해서 고기 굽고 있는 제 옆으로 와서 고기를 호시탐탐 노려서 ㅋㅋ

사람을 안무서워 하는 고양이는 우리나라에서 드문데..ㅎㅎ 일본 길고양이처럼 온순하네요..ㅎㅎ

 

제일 나이 어린 제가 열심히 고기를 굽는 수밖에 없답니다. 이리 굽고 저리굽고 간간히 한입 먹고 ㅋㅋ


 

점심을 먹고 조금 쉰 후에 근처 금오산 정상에 가보기로 했습니다. 그런데 연무인지 황사인지..조금 날씨가 그래서 풍경이 보일란가 살짝 걱정이 되기도 ㅎㅎ 여기까지 와서 안가기도 뭐해서 그냥 강행했습니다.


 

진교IC에서 빠져나와서 옛날 남해대교로 가는 구도로쪽으로 가다 보면 금오산 표지판이 나온답니다. 네비에서는 금오산 안뜨면 금성사로 검색해서 가시면 될 듯 싶네요.. 대략 여기서 8.4km ㅎㅎ


 

가다보면 헛갈려 하는 길이 나오는데 둘다 우측 길을 잡으시면 되겠습니다.


 

산을 빙 돌아서 올라가기 때문에 조금 오래 걸리기도 하지만 차로 가는 것이기에 금방 정상 ㅎㅎ


 

내려가는 방향 도로 모습입니다. 정상은 콘크리트 길인데 내리막 길부터는 다 아스팔트로 다 포장해 놓았답니다.


 

황사때문에 멋진 풍경이 카메라에 안담아지네요 접접..


 

가운데 산이 남해랍니다. 아래쪽에 남해대교가 있는데 산에 가려져서 안보입니다. 우측이 광양만 ㅎㅎ



 

우측에 군사시설이 있기에..예전에는 뭐 찍어도 아무말 없었는데 오늘 가보니 안내판으로 경고 글이 있어서 살짝 편집했습니다. ㅎㅎ

왼쪽으로 현재 공사중인데 주차시설과 전망대 공사를 하고 있네요


 

등산객들을 위해서 조성해 놓은 전망대 ㅎㅎ

 


여기가 예전에는 소오산이라고 했는지 비석에 그렇게 써 있네요 우측 안내판에는 금오산으로 설명


 

 

하동에서 잘 알려져 있지 않은 숨은 유명지이기에 이번에 하동군에서 전망대 조성사업을 하고 있는가 봅니다.


 

역시 봄에는 달갑지 않은 황사 때문에 좋은 풍경 보기가 꽤 힘드네요 ㅎㅎ..


 

그래서 예전에 올라가면서 찍은 사진 올려 봅니다. 산등성이를 타고 올라가다가 비토쪽 풍경

 


거의 정상에 올라와서 찍은 사진..우측에 통신탑이 있는데 거기서는 광양만이 한눈에 보이는 장소랍니다.

사진에서 직진 도로를 타면 돌아서 아까 전망대로 가게 됩니다.


 

남해의 멋진 풍경을 볼 수 있어서 너무 좋았던 하동 금오산 전망대...


 

카메라를 디카로 가져가서 찍은 거라..선명하지는 않네요..ㅎㅎ

 
 

전망대에서 우측으로 카메라를 돌리면 광양만이 한눈에 보인답니다.

전망대에 올라가서 가볍게 과일이나 커피 한잔 하면서 멋진 풍경 감상하면 좋을 것 같아서 잠시 소개해봤습니다.


 

경상남도>하동군
테리아>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ID 내용 공감하기
- 작성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름 비밀번호
도배방지키
 13874474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글확대 글축소 스토리스크랩 스토리공유 프린트하기
진해군항제 경화역에서 만난 화사한 벚꽃 (2015-04-08 13:07:06)
인기 급상승 '거제 공곶이'의 수선화 만개 (2015-03-31 09:51: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