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
메인홈 > 축제여행 > 겨울
여름
가을
겨울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글확대 글축소 스토리스크랩 스토리공유 프린트하기

2016 부산 크리스마스트리 문화축제

부산 겨울 축제
등록날짜 [ 2015년12월11일 16시40분 ]

 

 

 

 

부산 크리스마스트리 문화축제

 

 

 

▲ 광복로 입구~ 시티스풋 구간

 

부산이 들려주는 일곱 번째 크리스마스 이야기가 시작되었다. 종교적 의미를 떠나 부산시민의 축제로 우뚝 다가가는 부산크리스마스트리문화축제는 눈이 없어 겨울 축제가 변변치 않은 부산시민에게 즐길꺼리를 제공하는 겨울 빛 축제로 해방 70년 분단 70년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부평동 깡통시장에서 허기를 채우다

 

 

▲ 오늘날 깡통시장을 만든 한 평 남짓한 공간

외국산 커피, 담배 코너 

  

어둠이 찾아오기를 기다리며 부평동 깡통시장을 방문한다. 전쟁 피난민이 몰려오면서 살기 위해 하나둘 생겨난 상점들은 휴전이 된 후 오늘날까지 생활터전으로 자리잡고 있다. 그 중에서도 부산을 찾는 여행객이라면 깡통시장과 보수동 헌책방을 한 번쯤 찾기 마련이다.

 

 

 

깡통시장은 면세품이 대부분 한 평 남짓한 공간에 진열해 놓고 물건을 판다. 시중가격보다 훨씬 싸다는 것과 외국 물건을 구입할 수 있다는 이유로 한때 활성화되었다가 마트가 활성화되면서 잠시 주춤하기도 했다. 그러나 이제는 여행일번지로 자리매김하면서 중년층의 발길이 끊이질 않는 곳으로 양주, 담배, 과자, 커피, 의류, 신발 그리고 먹거리가 이어져 있다.

 

 

 

 

  

어둠에서 빛을 만나다

 

 

어둠이 몰려오자 거리에는 불빛이 하나둘 켜지고 밤의 화려한 야경이 쏟아져 내린다. '평화의 성탄, 화해의 성탄, 다 함께 미래로!' 컨셉으로 20151128() 오후 7시 개막 선언 이후, 20160103일까지 37일간 광복로 입구~시티스폿(440m), 시티스풋~근대박물관 앞(390m), 시티스폿~국제시장사거리(330m) 구간 등 부산 중구 광복로 차 없는 거리 전역에서 화려한 야경을 선보일 예정이다.

 

 

A 구간 "광복로 입구~시티스풋(440m)"

 

▲ A구간_축복의 땅 부산

 

메인트리 'TRIANGLE TREE'를 만난다. 평화롭게 하나로 모여 세상을 아름답게 밝힌다는 의미로 만든 이 트리는 우주로 향하는 유토피아 세상을 그려내 호기심을 자극한다. 축제 현장의 중심이자 주요 공연이 펼쳐지는 광장은 이곳을 중심으로 A구간과 B구간, C구간으로 나누어진다.

 

 

 

 

 

▲ feliz natal

 

 

A구간 '축복의 땅 부산'은 천사가 전하는 크리스마스 이야기로 화려한 전등불빛과 함께 거리를 수놓고 있다. 천사가 나타나 마리아에게 아기를 수태함을 알리는 수태고지를 시작으로, 종교와는 성격이 다른 영도대교 도개 장면까지 불빛으로 그려내고 있다.

 

 

 

중심 B구간 "시티스폿"

 

▲ 대형 크리스마스 트리가 있는 시티스폿

 

 

 

 

 

 

B구간 "시티스폿~근대박물관 앞(390m)"

 

 

B 구간 '희망의 길'은 해방 70, 분단 70년을 통해 앞으로 나아갈 평화 통일에 관한 희망의 불빛으로 꾸며져 있다. 광복 70 분단70 태극기를 시작으로 통일을 염원하는 별들의 합창, 거리의 트리, 새예루살렘 성 등을 만날 수 있다.

 

 

 

C구간 "시티스폿~국제시장 사거리(330m)"

 

 

C 구간 '환희의 길'은 한 공간에서 성탄의 기쁨을 누리며 모두가 하나 되는 공간으로, 성탄을 축하하며 광복동 축제의 밤을 표현하고 있다.

 

 

 

 

 

롯데백화점을 돌아 나오며 만나는 볼거리

 

 

▲ 밤의 야경이 아름다운 광복로 전경

내년 1월 말까지 이어진다.

  

크리스마스 축제를 이끄는 축제 조직위원회는 부산기독교와 광복로 상인들로 구성된 팀으로, 매년 재능기부 형태로 축제가 이어지고 있다축제는 메인무대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콘서트 공연과 볼거리를 통해 추억을 만들기에 좋다.

 

 

 

▲ 축복의 별

 

▲ HAVE A HO HO

 

▲ 기쁨의 크리스마스

 

부산 광복동 크리스마스트리여행은 부산의 겨울 축제로 많은 인기 속에 진행되지만, 인근 주차공간이 없어 차량을 가지고 방문하는 여행객에게는 다소 주차불편을 호소할 수 있다. 가장 가까운 주차장이 롯데백화점광복동점(부산 중구 중앙동776-3)이며, 주차 후 용두산 타워를 여행하며 내려서는 용두산공원 주차장(부산 중구 대청동143-1)이 있다. 잠시 들러 간다면 부평시장 주차장이나 극장가 주변 주차장을 활용하면 된다.

 

 

 

 

2013년 트리축제

 

2013년 트리축제 전경

 

 

 

2014년 트리축제

 

▲ 2014년 트리축제

 

 

 

2015년 트리축제

 

▲ 2015년 트리축제

 

 

 

 

 

부산 또 하나의 트리여행

해운대해수욕장 입구

 

 

 

해운대라꼬 빛축제

 

2015년 12월 01일 ~ 2016년 02월 29일

 

 

▲ 하루 전 방문한 해운대 빛 축제 전경

▲ 대형트리 신호등 앞 전경

 

▲ 대형트리

 

옛 해운대역 앞에서 해운대해수욕장을 잇는 구남로 도로변 약 260m 구간을 따라 크리스마스트리를 장식해 놓고, 리베라 호텔 뒤편 해운대시장 골목을 따라 트리가 장식된다. 짧은 구간이긴 하지만해운대해수욕장 이벤트 무대 앞 대형트리까지 바다색을 상징하는 강력한 트리 색상으로 눈길을 사로잡는다. 2회 해운대 빛축제를 앞두고 세워진 높이 16m 대형 트리는 121일을 시작으로 2016229일까지 진행된다.

 

 

 

안정호 작가

http://blog.daum.net/okgolf

 

 

 

부산광역시>중구
안정호>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ID 내용 공감하기
- 작성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름 비밀번호
도배방지키
 42824651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글확대 글축소 스토리스크랩 스토리공유 프린트하기
부산 해운대의 밤 ‘2nd 해운대라꼬 빛축제’ (2015-12-17 10:48:14)
한겨울에 바다로 뛰어든 사람들 '부산 북극곰수영대회' (2015-01-05 10:42: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