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
메인홈 > 지역여행 > 제주권
수도권
충청권
전라권
경상권
강원권
제주권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글확대 글축소 스토리스크랩 스토리공유 프린트하기

겨울, 제주에 펼쳐진 감귤빛 향연

겨울 제주 명소 신풍목장
등록날짜 [ 2016년02월24일 11시47분 ]
 
 
겨울, 제주에 펼쳐진 감귤빛 향연
 

 

 

 

감귤의 계절 겨울이 되면 바다가 보이는 제주 목초지에는 노오란 빛 가득한 풍경이 펼쳐집니다. 이미 제주에서는 익숙해진 풍경이지만, 제주를 찾는 여행객들에게는 다소 이색적인 풍경이라 알음알음 찾아오시는 여행객들이 자주 눈에 띕니다.

 

 


 

넓은 해안절벽 위로 펼쳐지는 감귤빛의 향연. 바로 감귤피를 말리고 있는 풍경입니다. 제주의 햇빛과 바다에서 불어오는 바람으로 말리는 감귤피는 화장품 원료와 말의 사료 등 다양한 재료로 쓰이고 있는데요. 해마다 겨울이 되면 이러한 진풍경이 여행객들에게 아름다운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올레 3코스에 걸쳐진 신풍목장은 제주에서 가장 바다에 인접한 목장입니다.

겨울이 지나면 유유자적 바다를 내려다보며 초원을 거니는 소들의 여유로운 모습들도 이곳에서 볼 수 있지요.

 


 

 

 

이곳은 삼성 CF "셰프컬렉션" 냉장고 "제주 흑우"편을 찍은 장소이기도 합니다. 

 


 


바람곶. 바람이 지나가는 길목을 뜻하는 제주어입니다. 신풍목장도 그 길목에 속한 곳 중 하나이지요.





 

겨울에만 볼 수 있는 조금은 특별한 제주의 이색풍경. 놓칠 수 없이 아름다운 겨울 진풍경입니다.


 

 

 

찾는 이들이 많아 장소를 개방하긴 했지만, 이곳 역시 다른 누군가의 소중한 작업 현장입니다.


 

 

일하시는 분들에게 방해되지 않도록 조심히 다녀야 하는 것은 이곳을 찾는 사람들이 지켜야 할 기본적인 예의지요.

 

 


 

제주도 개국신화에 나온 최초의 신인 삼신인이 결혼을 한 연혼포와 혼인지를 거쳐 김영갑갤러리에서 아름다운 제주 사진을 감상하고 이곳 신풍목장에서 감귤바다를 거쳐 신천리 벽화마을까지 들리면 멋진 여행코스가 될 듯싶습니다.


 

 

 

석양이 지면 더욱 강한 빛을 발하는 이곳. 연인들이 찾아오기에 좋은 장소입니다. 광활하게 펼쳐진 감귤빛 벌판을 손잡고 거닐기만 해도 매우 낭만적이기 때문입니다.

 

 


 

제주의 겨울 설경이 아름다운 것은 이미 많이 알려져 있지만, 이렇듯 감귤빛 달콤한 해안 풍경도 많은 분에게 잊지 못할 추억의 장소로 두고두고 남을 듯싶습니다.

 

공정욱 작가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공정욱>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ID 내용 공감하기
- 작성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름 비밀번호
도배방지키
 32465011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글확대 글축소 스토리스크랩 스토리공유 프린트하기
제주 서귀포 새연교와 새섬 (2016-02-24 15:45:09)
[제주의 오름] 아름다운 숲길로 소문난 저지오름 (2015-11-12 16:51: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