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
메인홈 > 축제여행 >
여름
가을
겨울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글확대 글축소 스토리스크랩 스토리공유 프린트하기

광양에 매화꽃 필 무렵

광양 매화축제에 가다
등록날짜 [ 2016년04월06일 10시54분 ]

 

 

광양에 매화꽃 필 무렵

 

 



 

어제 광양 근처에 갈 일이 있어 두 눈 꾹 감고 교통이 막힐 것을 예상하고 마지막 축제일에 살포시 다녀왔습니다. 역시나 밀리는 도로. 예상은 했지만, 그래도 끝나는 날이라 덜 막혀서 진입에 성공했답니다. 역시 교통이 제일 문제…. 도착하니 이미 저녁인지라 풍성한 매화꽃은 못봤지만, 나름 많이 왔던 곳인지라 대충 산책하는 마음으로 보고 왔습니다. 간만에 왔더니 두꺼비 동상도 생기고 많이 정비가 된 것 같긴 했으나 역시나 교통문제는 해결해야 할 숙제가 아닐까 싶네요.


광양매화축제 http://www.gwangyang.go.kr/gymaehwa/

네이버지도에서 위치 http://me2.do/FVvWyRMh

 


 

 

구름 잔뜩 낀 날. 해도 이젠 힘들었는지 뉘엿뉘엿 산 뒤로 넘어가고 있는 저녁 무렵의 섬진강입니다. 이 물길을 거슬러 올라가면 그 유명한 최참판댁과 화개장터, 쌍계사(십리 벚꽃길로 유명하며 4월 초에 축제도 함), 구례, 노고단 그리고 지리산이 떡하니 버티고 있답니다.

 



 

야속한 해님은 "테리아, 이제 왔니?" 하며 얼굴을 조금 보여주는가 싶더니 산 뒤로 훌쩍 가버리시네요. ㅋㅋ 

사진으로 보이는 곳이 바로 광양 매화축제장소입니다. 축제장 왼쪽 산길을 조금 올라가면 방송에도 종종 나왔던 곳매화단지를 만날 수 있지요.



 

 

해님이 떠 있을 때 찍었던 매화. 이젠 진 매화도 많이 보이네요. '화무십일홍'이라고 하더니…. 이젠 벚꽃이 피는 시기가 되었네요. ㅎㅎ

 






 

피고 지는 매화의 모습을 조금 담아 봤습니다.

 



 

광양매화문화관쪽으로 올라와서 찍어 봤습니다. 아래는 축제장(어르신들은 각설이타령을 주로 보러 가시지요.), 강은 재첩으로 유명한 섬진강이고 건너편은 경남 하동이랍니다. 제가 있는 곳은 전남 광양, 한마디로 전라도와 경상도의 경계에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그 위로 매실농원이 있는데, 이런 큰 장독대가 유명하답니다. 여기에 오면 꼭 한번씩 들려서 찍는 곳이기도 하네요. 

이런 한국스러움을 느낄 수 있는 곳이 또 어디에 있을까요?

 



 

 

농원 언덕길 초입부분에 있는 발자국 모양의 돌. 여기도 정비를 해서 이쁘게 돌담길로 만들어 놓았네요.

 



 

 

올라서서 바라본 농원과 축제장 모습. 보면 볼수록 정감가는 장독대네요.

 





 

매화와 동백꽃의 조화가 예뻐서 찍었지만, 매화가 주인공이니…. ㅋㅋ



 

 

동백꽃하면 순천 선암사, 여수 오동도, 거제도의 지심도 등등 유명한 곳이 많지만, 저는 오동도만 가봤어요.

 



 

 

꽃들이 많이 진 상태. 그 솜털 같은 꽃들을 못본 게 조금 아쉽기도 하네요.

 





 

이곳은 농원에서 더 올라가면 만나 볼 수 있는 곳인데, 제가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했던 장소이기도 하네요.

 





 

매화와 녹색의 풀들이 잘 어우러져서 사진을 찍으면 작품이 되는 곳이기도 합니다. 우측은 매화터널 같기도 하고 해서…. 다음에 광양매화축제에 가시면 꼭 여기는 들리셔서 사진을 찍어보셔도 좋을 듯합니다. ^-^






 

걸어 나오면서 배가 좀 출출해서 먹을까 말까 엄청나게 고민…. 결국 국수+삶은달걀(3개)를 5천원 에 주문하고야 말았습니다. 재첩전이나 하나 먹을까 했는데…. ㅋ

 





잔치국수인데 고명이 조금 적은 게 아쉽습니다. 육수는 괜찮았지만 호박 채 썬 것도 좀 있고 그래야 하는데…. 그래도 김치는 꽤나 맛있었습니다. 가격은 조금 비싼감이 있지만….

 

 


이렇게 해서 올해 매화를 마지막으로 보고 왔네요. 황희정승이 좋아했다던 사군자 중 하나인 매화. 이젠 점점 지고 그 뒤를 이어 진해군항제의 벚꽃이 바톤을 이어 받았네요. 시기를 잘 맞춰 가까운 곳으로 봄꽃 여행을 다녀오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방승일 작가

 

전라남도>광양시
방승일>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ID 내용 공감하기
- 작성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름 비밀번호
도배방지키
 30407586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글확대 글축소 스토리스크랩 스토리공유 프린트하기
창원 천주산에 진달래 필 적에 (2016-04-15 14:11:35)
2016 제주 들불축제 열리다 (2016-03-15 14:30: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