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
메인홈 > 축제여행 >
여름
가을
겨울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글확대 글축소 스토리스크랩 스토리공유 프린트하기

군포 철쭉축제를 가보다

2016 책나라군포 철쭉축제
등록날짜 [ 2016년05월04일 11시01분 ]


 

군포 철쭉축제를 가보다

 

 

인터넷 기사와 TV방송에서 군포시 철쭉을 소개하고 있어서 잠시 들려봤는데 정말 잘 해놓았네요... 물론 우리가 알고 있던 철쭉 축제로 유명한 곳의 철쭉 보다는 작지만 동네 동산을 철쭉으로 아기자기하게 잘 꾸며 놓았는데 다른 지차제도 모범삼아 배우면 좋을 것 같기도 ㅎㅎ.

 

 

책나라군포 철쭉축제

기간 : 2016.04.29(금)~2016.05.03(화)

장소 : 경기도 군포시 산본동 1152-10(산본역과 수리산역)

 

2016 책나라군포 철쭉축제 : http://www.gunpofestival.org


 

군포시에서 잘 가꾼 철쭉동산(지도에서 양지공원과 도장공원은 아니고 철쭉동산만 해당)이 붉은색 화살표가 가르키는 곳이랍니다. 대중교통으로 접근할 수 있는 곳이 4호선 수리산역과 산본역인데 둘다 가보니 수리산역이 유리하네요 .

 

일단 산본역에서 오면 철쭉동산을 오르막으로 올라오게 된답니다. 그에 비해 수리산역은 아파트 단지 길을 이용해서 쉽게 철쭉동산 윗부분에 도착하게 된답니다. 무릎이나 다리가 안좋으신 분들은 수리산역을 이용하시면 좋답니다. 아파트 단지 입구 상가에 마트도 있음.

 

네이버지도에서 군포 철쭉동산 위치 : http://me2.do/GwK1CO7a


 

아침에 대형매체에서 선전을 해서 잠시 가보기로 한 군포 철쭉동산, 수리산역 3번 출구로 나와서 아파트 단지로 가시면 저렇게 대형 안내판을 만날 수 있답니다. 아파트단지쪽 동산을 철쭉으로 꾸민 곳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왼쪽 상가에 마트 있으니 미리 주전부리나 음료수 사서 가셔도 되겠습니다. 이렇게 평지길로 죽 이동.


 

이렇게 철쭉동산 입구를 볼 수 있습니다. 산본역에서 오면 아래에서 올라와야 해서 비효율적이기도 ㅎㅎ 

등산 좋아하시면 ㅋㅋ

 

입구 왼쪽으로 왕릉처럼 생긴 능이 있길래 보니 조선 중기 문신 호암 이기조와 부인 고령 신싸와의 합장묘이네요...


 

여기를 지나면 방송이나 신문 그리고 인터넷에서 종종 봤던 곳이랍니다.


 

꿈과 희망의 철쭉동산 군포시...ㅎㅎ 그리고 보니 이렇게 군포에 와서 직접 구경하기는 처음이네요 ㅎㅎ


 

동네 뒷동산 크기의 지역을 이렇게 멋지게 꾸며 놓았서 놀랐네요...굴곡을 만들어 놓아서 사진찍기도 좋고 철쭉 사이에 들어가서 찍게 만들어 놓은 포토존도 센스있게 잘 만들어 놓아서 연인과 가족이 와서 멋진 축억을 쌓을 수 있는 그런 장소.


 

분홍색 물결이 동산을 완전히 덮여 있어서 환상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답니다. 역시나 모여 있는 모습이 장관.


 

길도 정비가 잘 되어 있는데 축제기간 사람이 몰리면 조금 힘들지도 모르겠네요 ㅋㅋ..의자라던가 화장실 문제 ㅎㅎ


 

이런 모습을 볼 수 있어서 너무 행복한 하루였답니다. 숨이 턱 막힐 정도로 너무 좋았던 철쭉들의 모습...

남자인 저도 이정도인데 여성들 마음은 들었다 났다 들었다 났다 하겠죠.


 

특별히 설명이 필요한 사진이 아니라서 죽죽 올려 봤습니다.


 

철쭉 종류중에서도 연산홍에 대한 설명도...


 

사이길에서 많이들 셀카와 기념사진을 찍네요 ㅎㅎ

축제전에 벌써 이렇게 만개를 했기에 지금 가시면 이런 모습을 볼 수 있답니다.


 

아래에서 봐도 아름답고 옆에서 봐도 아름답고 위에서 내려봐도 아름답운 철쭉들, 예전에 합천 황매산에서 보고 반했는데 군포에서 보니 더 반해버리겠네요 .

 

특히 대중교통으로 쉽게 접근할 수 있기에 더 그런 듯 싶네요.


 

여기도 많이 찍는 장소..연인들을 위한 곳이기도 ㅎㅎ


 

아래에서 위를 본 모습..아파트 단지 아래에 조성해 놓았답니다. ㅎㅎ 수리산역에서 오시면 저 위에를 평지길로 이용해서 갈 수 있답니다.


 

아래쪽에는 이렇게 조형물도 조성해 놓아서 같이 사진 찍는 모습도 종종 본답니다.

 

산본역으로 가는 중에 철쭉동산을 찍어 봤습니다. 여기서 올라가면 힘들겠죠 그러니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면 수리산역에서 내려서 가시는게 좋답니다.

 

수도권에 사시면 날잡아서 분홍색 철쭉의 향연을 느껴보세요.

 

테리아 작가



 

경기도>군포시
테리아>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ID 내용 공감하기
- 작성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름 비밀번호
도배방지키
 40396927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글확대 글축소 스토리스크랩 스토리공유 프린트하기
부천 튤립축제와 무릉도원수목원 (2016-05-04 11:45:08)
(포토) 경남 창녕 남지 낙동강 유채축제 (2016-05-03 10:44:33)